case study
첫달부터 매출이 50%이상 올랐어요
최근에 3곳의 치과를 연이어 맡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마케팅을 시작한 이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은 한 원장님의
소개 덕분인데요.
3곳 다 공통적인 사항은
이제 막 개원한 치과는 아니고
꽤 오랜 기간 운영되어 온 곳인데
개원이래 특별히 마케팅을 하지 않고도
환자들의 소개로 꽤 잘 운영되어 왔는데
최근 몇 년째 신환이 감소해오고
환자수도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주변에 신규치과들이 계속 생겨나고
젊은 층은 아무래도 온라인 검색을
많이 이용하니 자연스러운 현상일테지요.
상담을 진행하다보니 원장님들이
의외로 통계데이터들을 잘 챙겨보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월별 신환 이나 내원환자 수 등은
지속적으로 챙겨보셔야 하는데 말이죠... ㅠㅠ
제일 먼저 데이터부터 확인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치과는 내부 관리프로그램이 있어서
최근 4년정도의 데이터들를 뽑아
기본적인 분석을 진행했는데요.
3곳 모두 공통적으로 신환이 2~3년 이상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데요.
별 특별한 대책없이 그냥 시간을 허비하셨네요.
그 다음은 현재의 현황을 체크합니다.
플레이스(네이버지도)의 노출 순위, 고객 리뷰.
통계분석, 컨텐츠 관리를 비롯해
홈페이지의 상황, 네이버 검색시
병원의 노출정도 등을 파악합니다.
뭐 특별히 진행한 것이 없어서 아주
깨끗합니다^^
주변의 경쟁치과도 함께 체크합니다.
의료진의 학력이나 주요 진료과목등을
비롯해 수가 등도 파악한 후,
우리 병원의 특장점들을 찾아냅니다.
강조해야 할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죠.
그 다음은 주요 매체를 선정합니다.
치과의 입지나 규모, 체어 수등에
따라서 매체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규 3곳의 치과는 공통적으로
플레이스와 카페, 블로그를 메인매체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플레이스의 컨텐츠를 변경하고,
원내에서는 플레이스 리뷰를 활성화 하기 위한
작은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블로그는 원장님께 받은 케이스를 바탕으로
하나 하나 소중하게 작성합니다.
일방적으로 우리 병원이 잘 났다고 하는
광고성 포스팅보다 케이스를 중심으로
병원의 특성을 강조하는 포스팅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을 한번 하겠습니다.)
피터스에는 치위생사 출신의 직원도 잇고,
각 담당자들이 어느정도 케이스를 활용한
포스팅을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치과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어서
가능한 부분일텐데요.
물론 상위 노출은 기본입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는데 일주일 정도!
곧 반응이 나타났습니다.
원내 데스크에서도 전화가 늘고,
젊은 층의 환자분들의 내원이
늘어난 것 같다고 하셨는데요.
플레이스 방문자나 스마트콜 수등의
통계지표로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달이 지난 시점 신환 데이터까지
비교해 체크해보았습니다.
3곳 모두 첫달인데도
작년 동월대비, 전월 대비 50% 이상
신환이 늘었네요.
(3곳 중 한곳은 거의 100% 늘어난 곳도
있습니다)
마케팅업체 하나 바꿨을 뿐인데.
이렇게 달라지다니^^
원장님들도 이 정도로 빨리 성과가
나올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셨다는데요.
그렇습니다. 많은 마케팅 업체가 있지만
피터스가 하면 다릅니다.
왜냐구요?
저희는 진심이기 때문입니다.
디테일하게 살피기 때문입니다.
치과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시라면
피터스는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